본문 바로가기
이슈

의협, 중대본 설치 및 비대면 진료 비판

by 이슈왕7 2024. 2. 23.
반응형

한국의료협회(의협)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방안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의 설치를 '코미디'라고 칭하며, 비대면 진료 등의 대책에 실소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반응형



의협은 중대본이 코로나19 상황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중대본의 설치와 운영이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효과적인 대응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또한 의협은 정부가 주도하는 비대면 진료에 대해서도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들은 비대면 진료가 환자의 진료 품질을 저하시키며, 실제로는 의료 서비스의 효율성을 저하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반응형



이런 상황에서 의협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재검토하고, 의료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의료 현장에서의 실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런 의협의 비판은 정부와 의료계 사이에 존재하는 괴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괴리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에 대한 더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양측의 적극적인 대화와 협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이를 위해 정부와 의료계, 그리고 관련 기관들이 함께 노력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